×
추천 검색어
카테고리
생활/가정/스포츠/취미
선물/소비재/판촉
정보통신
문화/교육/게임/관광
금융/경영/창업/프랜차이즈
의료/건강/제약/위생
화장품/뷰티
광고물/홍보/마케팅/전시산업
건축/건설/도로/인프라/부동산
가구/인테리어/원예
농/축/수산/식품
자동차/조선/항공/물류/군사
의류/섬유/패션
인쇄/출판/디자인
산업기계/기계부품/포장
환경/에너지/소방/안전
전기/전자
공예/귀금속
방송/영상/사진/음향/악기
정밀/가공/로봇/제어계측기계
설비/공구
과학/발명/특허
금속/비금속/표면처리/화학/소재
협회/언론/공공기관/지자체
기사콘텐츠/기타
제품 소개를 위한 콘텐츠를 쉽게 만들고 보내기
easycontents
소개 닫기
바바페어 온라인부스에서 제공하는 바바 에디터를 통해 제품소개를 위한 콘텐츠를 쉽게 만들고 보낼 수 있습니다.
만들어지 모든 콘텐츠는 모바일에서 최적화되어 보여지기 때문에 제품에 대한 주목도가 한층 높아집니다.
eDM보다 요즘은 mDM이 대세입니다.

바바부스 문의
junco@vavafair.com
서울 송파 법원로 128 SKV1 B1119
TEL : 03-3453-9503 전화걸기
04.마케팅목적을 달고 SNS광고 해보기

마케팅 경험이 없더라도 제품을 알리는 일을 해야 한다면 아래 설명한걸 잠깐 정리 해보겠습니다.

1.사진 한장 업로드 해놓고 제품 장점 설명후 고객사들에게 전송해 보기

2.사진+동영상링크+제품설명글+PDF파일의 조합으로 더 멋진 제품설명하고 고객사들에게 전송해 보기

이런 방법으로 지속적인 정보 전달이 익숙해 지면 이제는 더 많은 판매 촉진을 위해 마케팅 목적을 기획해 보겠습니다.

약간의 홍보 비용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앞서 이야기 한대로 제품 설명후에 상담신청,설문조사,기술지원,백서배포,세미나등록 유도,DB수집등 마케팅 목적을 부여합니다. 그리고 참여자의 기본정보를 적을 수 있는 등록폼을 달아 놓고 페이스북이나 SNS에 광고를 집행해 봅니다.

홍보는 일정비용을 들여 대행사를 통하거나 직접 할 수 있도록 요즘 광고시스템이 너무 쉽게 잘 되어 있습니다.홍보에 대한 이야기는 다음에 풀어보도록 하구요 컨셉은 이렇습니다.

비용을 집행하는 순간 내가 만든 콘텐츠는 온라인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24시간 노출되어 집니다. 그렇게 수집된 정보는 온라인부스내에서 리스트로 쌓여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지속적인 마케팅활동들은 결국 바바페어에서 업종별 관심있는 바이어들에게 노출되고 나만의온라인부스에 마케팅콘텐츠로 쌓여 우리 회사에 처음 방문한 사람들에게 홈페이지 보다 구체적인 내용을 전달 합니다.마케팅에 필요한 액기스만 모아 놓았으니까요!!

03.4가지 콘텐츠의 조합으로도 멋지게 설명되는 우리회사 제품들

사진 한장으로 제품설명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사진과 동영상링크,제품설명글,PDF파일의 업로드만으로도 기존 종이카탈로그보다 큰 역할을 합니다.제작비용도 절감하면서요.

먼저 사진을 약간 편집할 수 있으면 좋습니다.

요즘 유행하는 카드뉴스 스타일이나 사진의 주목도를 높히기 위해 살짝 다듬어 주세요. 포토샵을 사용할지 모른다고 해도 아래 사이트에서 도움을 받아보세요.

제가 칭찬하는 사이트 입니다.

[망고보드]

https://www.mangoboard.net/

[타일]

https://tyle.io/

약간의 서비스비용을 지불하면 어느새 전문 디자이너의 느낌이 다가옵니다.

동영상링크를 할 차례입니다.

동영상 편집기술이 없더라도 방법은 있습니다.정교하지 않지만 목적은 달성할 수 있습니다.파워포인트로 만들어 동영상으로 저장해도 됩니다.

아래 사이트는 비디오 템플릿를 제공해 원하는 자리에 삽입만으로도 휼륭한 영상을 만들어주는 곳입니다.

[쉐이커]

https://www.shakr.com/ko/

다음은 PDF파일을 업로드 해보세요.

종이카탈로그 만들때 누구나 보관하고 있거나 만든 사람들에게 요청하면 전달 받을 수 있습니다.업로드된 PDF파일은  온라인카탈로그라이브러리를 만들 수 있어 흩어져있는 자료를 한 곳에 보관하면 필요할 때 꺼내 보고 전사적으로 공유하면 보이지 않은 효율성이 돋보이게 됩니다.

블로그에 글을 올리듯 하나씩 그렇게 만들어가보면 누구나 쉽게 우리회사 제품설명을 위한 콘텐츠를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신기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전송하면 끝!!!

마케팅은 글을 쓰고 보내는 일부터 시작됩니다.너도 하고 나도 할 수 있는 일입니다.

02.지금보다는 좀 더 세련되게 콘텐츠를 만들고 보내기

많은 사람들이 목숨(?) 걸고 만들어 놓은 제품들.

만들기까지는 어떻게 왔는데 알리지를 못한다면 이것처럼 속상할 일이 없습니다.

그래서 바바페어는 "인류의 불편함을 해소하려고 탄생한 모든 제품들이 세상에 알리는데 어려워하는 사람들이 없도록 하는게 목표입니다" 굿!!

제품을 알리기 위해서 아직도 제 주변에서는 이메일로 깨알 같은 글씨를 적어 설명을 해서 보냅니다. 제품이 좋다고 더 많은 정보를 알려주려 합니다.

심지어는 대용량 다운로드 페이지로 안내합니다.과연 다운로드를 몇 명이나 할지 궁금합니다.

바바 온라인부스는 이런 간단한 문제들을 해결합니다.

요즘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진으로 제품을 보고 구매하는 걸 보면 그렇게 제품소개에는 복잡할 필요가 없어 보입니다.

사진 1장이면 됩니다.

그냥 제품 사진 한장을 올려 보고 글을 써 내려 갑니다.

장점 5가지 미만이면 좋겠습니다. 더 많은 장점은 단점으로 보일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내가 알고 있는 사람들에게 전송해 보세요.링크를 복사해서 카톡으로 보내면 이쁘게 간답니다.온라인부스가 그런 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렇게 마케팅은 시작 됩니다.매일 매일 1개씩,1년이면 300개가 넘습니다.

그때가 되면 나만의 온라인박람회 개최도 가능하니 수준급 마케터로 변신할 수도 있습니다.

01.콘텐츠를 만들때 필요한 바바 에디터툴

바바 온라인부스를 만들고 맨 처음 만나는 6개의 아이콘들.

이미 블로그나 SNS 사용자들은 낯설지가 않을텐데요 

왼쪽부터 사진/여러가지아이콘/동영상링크/문서업로드/링크/쇼핑몰 정보를 올릴 아이콘입니다.

눌러보면 금방 알 수 있습니다.

05.종이카탈로그 대신 온라인카탈로그 라이브러리 만들기

제품을 알리기 위해서 종이로 된 카탈로그를 만들고 배포하는일을 전시장이나 세미나장에서 많이 접하게 됩니다.필요한 부분들만 보고 책장에 보관하거나 버리게 되는 많은 종류의 카탈로그들.

고객사의 요청에 따라 카탈로그를  택배나 퀵서비스로 가는 일도 비용부담입니다.이제 그런 카탈로그를 온라인부스에 담아 링크주소만 보내보면 어떨까요?빠르게 전달뿐 아니라 우리회사 마케팅콘텐츠를 모아 놓은 페이지로 유도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모아 놓은 회사들도 있지만 홈페이지 관리를 직접하지 않는 회사들은 디자이너의 도움이 필요해 즉각적이지 못한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이제 종이 카탈로그 제작은 최소화 하고 PDF를 바바 온라인부스를 담아 놓고 보내면 책장에 보관되고 있는 일도 사라지고 비용도 절약됩니다.